• 교육목표
  • 시각예술은 인류의 지적 체계 전반을 아우르는 인류의 주요한 활동 영역이자 사고 영역이다. 그렇기에 예술창작을 둘러싼 환경과 조건들은 끊임없이 다른 분야와 유기적인 관계를 만들어가며 변화하며 확장되고 있다. 아트앤플레이군은 이러한 예술의 시대적 패러다임을 깊이 인식하면서 그에 걸 맞는 교육 체제를 계속적으로 진화시켜왔다.

    아트앤플레이군은 시각예술의 전통적인 장르인 회화 조각 외에도 사진, 영상, 미디어, 사운드, 퍼포먼스 등과 같은 복합적인 분야들을 포함하며, 이와 같이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개설 전공트랙들의 전문적인 교육과 전공트랙 간 상호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전통적인 조형예술과 동시대예술 전반에 대한 폭넓은 통찰력과 유연성을 갖게 한다. 아트앤플레이군에서는 시각예술의 창의적 언어들을 실험하며 생산하고 그것들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기획하는 고등미술교육을 목표로 한다.
 
  • 1. 전공트랙 개설현황
  • 학제 전공트랙 담당교수 모집정원
    2년제 드로잉과 페인팅 Drawing & Painting 김재광
    석영기
    80
    매체예술 Media Art 서정국
    이소미
    80
    현대예술창작과 기획 Contemporary Art Practice & Curating 이영준 40
    비디오 & 사운드 Media & Performance 홍성민 20
    사진예술 PHOTOGRAPHIC ART 정명오
    오형근
    120
    현대예술과 퍼포먼스 Contempoarary art & Performance 김성희 40
    프로젝트 아트 Project Art 유진상 80
    자유전공 Creative Studies 이소미 40
    8개 전공트랙 560
  • 2. 군 공통(네트워크) 교과과정
  • 학기 한글교과목 영문교과목 학점 시수
    학점 이론 실습
    1
    (1-1)
    드로잉과 창조적 정신 Dawing & Creative Minf 3 0 3
    이미지의 확산 :워크샵 Distributing Images: Workshop 3 0 3
    시각적사고와 입체 Visual Thinking & Object 3 0 3
    창조를 위한 생각도구 Thinking Tools for Creativity 3 1 2
    동시대 창작과정론 Contemporary Thinking on Creative Process 3 3 0
    사운드의 이해 Understanding Sound 3 2 1
    시각적 서사와 디스플레이 Visual Narrative & Display 3 0 3
    통합적 창작공간으로서의 무대 Stage as Integrated Space for Creation 3 2 1
    사진과 이미지 Photography & Image 3 1 2
 
배경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