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demic Discipline

계열ㆍ학과

  • 홈 아이콘

아트 계열은 공간연출과, 사진예술과, 순수미술과, 융합예술과로 구성된다.

본 계열은 시각예술의 전통적 장르인 회화, 조각 외에도 사진, 영상,컴퓨터, 미디어, 사운드, 퍼포먼스, 인문학 등과 같은 복합적인 분야를 비롯, 삶과 문화를 다루는 공간연출 분야를 포함한다. 각 학과는 전공과목들의 전문적인 교육과 더불어 학과 상호 간 유기적인네트워크를 통하여 전통적인 조형예술과 동시대 예술 전반에 대한 폭넓은 통찰력 및 유연성을 길러준다.

공간연출과 사진

공간연출과 Dramatic Space Creation

무대, TV, 영상 등의 가상공간에 머무르지 않고 폭 넓은 공간의 표현방법을 추구하는 공간연출과는 인간이 영위할 수 있는 공간을 보다 풍부하고, 보다 아름답게, 그리고 보다 현대적으로, 고도의 정신문화 표현으로써 완성해 나아가고자 한다.

자세히보기

사진예술과 사진

사진예술과 Photographic Art

현대 예술 사진의 미학적 영역은 동시대 미술과 공유되기 시작하면서 끊임없이 확장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이미징 프로세스와 웹 미디어 환경의 급속한 발전은 사진 예술의 표현 양식과 기술적인 접근법들을 급진적으로 변화 시키고 있다.

자세히보기

순수미술과 사진

순수미술과 Fine Art

Fine Art는 전세계 예술대학의 초석의 전공으로서, 순수미술과는 이미 전통으로 굳어진 매체 중심의 여러 교과들(사진, 판화, 회화, 조각, 설치, 행위, 환경, 공예 등)에 대한 코드 해체, 재해석, 재맥락의 예술적 가치 생산에 주력한다.

자세히보기

융합미술과 사진

융합예술과 Intermedia Art

'자발적 커뮤니티와 연결성'을 키워드로 하는 융합예술과는 장르 중심으로 구분되어 있는 20세기 미술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한 예술 장르와 인문학, 과학 등이 유기적으로 접속된 새로운 예술교육의 플랫폼이다.

자세히보기